USLI 국제언어연구소

 

<비 스마트 영어>를 만나면 진정한 실력이 쌓입니다.

1. 잘못된 진단과 해결방법 :

    학부모님들도 그렇게 공부하셨는데 우리의 아이들도 계속 그렇게 해야 하나요?

  • 잘못된 진단 01. 영어와 한국어의 어순 차이(문법)로 인해서?
  • 잘못된 진단 02. 영어에 대한 노출시간이 부족해서?
  • 잘못된 진단 03. 듣기-말하기-읽기-쓰기 순서로 인해서?
  • 잘못된 진단 04. 아이들의 인내력이 부족해서?


- Be Smart의 진단
이유는 한가지! 학습이 본질적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모국어를 잘하는 것은 먼저 인식할 수 있는 것의 소리만을 익혔기 때문입니다. 인식하지 못하는 것은 아무리 학습해도 효과가 없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모든 학습방법은 이 본질을 도외시하고 소리와 문자만의 학습을 강요해 왔습니다.


 기존의 해결방법

 

 Be Smart의 해결방법

 한글과 영어를 1:1로 대응해서 익히기

 

 먼저 본질에 대하여 인식하기

 생각단위 또는 의미단위로 직독직해하기

 

 영어에서 한글을 거치지 않고 바로 본질로 가기

 영어의 어순에 한글을 맞추어서 영작하기

 

 어순에 대한 인식없이 그대로 영어로 사용하기

 단순 암기하기

 

 논리를 통해 본질을 기억시켜 외우지 않아도 기억하기

 단순 시험보기

 

 평가방법의 현실화로 시험점수가 실제 실력과 괴리가 없도록 하기



2. <Be Smart>의 과목별 학습효과 :

    <비 스마트>는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로 수학, 과학, 사회도 공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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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예 : E1 Main Book1]


영어 - English
해석을 하지 않고 본질로 의미에 접근합니다. 칠판에 그려져 있는 새를 보고 그것을 바로 영어로 설명하고,
그 설명을 동시 따라하기를 통해 상황을 기반으로 한 영어 자체를 소리의 데이터로 머리에 축적합니다.


수학 - Math 
칠판위에 새가 몇 마리인지 세어보며
one, two, three... 등의 숫자를 영어로 자연히 익히도록 합니다.
더하기를 배운다면 새의 마릿수에 교실에 있는 학생의 수를 더해 볼 것이고, 곱셈이 나오면 구구단도 영어로 외우게 됩니다.


과학 - Science 
'물고기'와 '뱀' 그리고 '새'에 대해 공부하며 조류만의 특징은 깃털을 갖고 있는 것이라는 것을 공부합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와중에 어류(fish), 뱀(snakes), 알(eggs), 깃털(feathers) 등의 단어를 자연스럽게 학습합니다.


사회 - Social Studies 
그림을 보며 학생들이 선생님께 배우고 익히는 기능을 담당하는 것이 학교라는 사실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고,
이 와중에 school. teacher, student, study, teach 등의 단어를 공부합니다.


영어를 목표로 공부하지 않고 지식을 넓히는 수단으로 사용하여 형식적 암기과정 없이 더 많은 어휘를 더 쉽게 습득합니다.  

제목 등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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