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의 말은 Dale Carnegie의 어록에서 하나 뽑아 봅니다.
Most of the important things in the world have been accomplished by people who have kept on trying when there seemed to be no hope at all.
뭐, 개인적으로 카네기가 위대한 인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어쨋든 그가 한 말은 우리가 생각해 보아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혹여 이 말을 외우면서 최소의 비용으로 착취해서 최대의 수익으로 최고의 혜택을 자기만 누리는 사람을 위대하게 보시면 안 될 것입니다.
그러나 또한 그 반대로, 자기가 설정한 꿈을 이루기 위해 불굴의 의지와 노력을 해 내는 측면이 무시되어서도 안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나간 세월의 득과 실을 모두 타산지석으로 삼아 나의 스승과 선생으로 만드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합당할 일일 것입니다.
새로운 해법의 제시 없이 남을 비난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인생 역시 아무 의미 없이 지나간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이 말을 외워 보시기 바랍니다.
Most of the important things in the world(이 세상에서 중요한 일 중 많은 것들이) have been accomplished by people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져 왔던 것입니다.) who have kept on trying when there seemed to be no hope at all.(그런데 그 사람들은 희망이 전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노력을 계속 했던 사람들이지요.)
실패하는 사람들은 절망을 보는데 익숙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절망 속엣서도 희망을 볼 줄 압니다.
위대한 사람들은 절망마저도 희망으로 바꾸는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위대한 사람들에게는 아예 절망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이 세상은 온통 희망 뿐입니다.
실패하는 사람들은 기회를 잡으려는 노력에서 잘못된 방법을 선택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회를 갑으려는 노력에서 옳은 방법을 선택합니다.
위대한 사람들은 기회를 스스로 만듭니다.
비스마트인은 절망마저 희망으로 바꾸고, 기회를 스스로 만드는 사람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
늘 침잠하여 책읽고, 생각하고, 스스로를 위해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Ernest